최신글

로컬 뉴스

[ 2019-10-06 ] KAYLP, EB노인회 10월 정기봉사 실시

10월 5일 토요일 오전, 청소년 리더쉽 프로그램 (Korean American Youth Leadership Program, 디렉터 이행선)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오클랜드 EB 노인봉사회를 방문하여 매달 첫 토요일마다 실시하는 뜻깊은 봉사를 진행하였다.

KAYLP의 학생회원들은 먼저 아침 9시에 노인회 건물에 도착하여 이번달 처음 실시하게된 노인회 실내 청소를 시작했다. 학생들은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노인회 내부 곳곳을 청소했다. 어떤 학생들은 걸레를 이용하여 탁자, 의자, 액자 등을 깨끗이 청소했다. 또 다른 학생들은 대걸레를 이용해 바닥을 깨끗이 닦았다. 노인회 강당 청소가 끝난 뒤에도 학생들은 화장실과 주방까지 청소하며 어르신들께서 생활하시는 공간을 더욱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다. 청소한 후 비록 몸은 힘들었지만 어르신들께 보다 청결하고 정돈된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보람 찼고, 더욱이 말끔하게 청소가 된 노인회 내부를 보신 어르신들께서 청소해 주어 고맙다는 인사 말씀을 해주셔서 더욱 힘이 났다.

어르신들께서 다 모이신 다음에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재밌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어깨도 주물러 드리고 걸어오시느라 힘드셨을 다리도 풀어 드리는 체조를 한 후에 치매 예방을 위한 사자성어, 속담, 넌센스 문제등을 내고 맞추신 분들에게 간단한 선물을 나눠 드렸다.

이번 달에는 특별히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같이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했다. ‘고향의 봄’, ‘싱글벙글’, ‘오빠 생각’과 같이 어르신들께 잘 알려진 노래를 피아노 반주와 같이 진행하여 어르신들과 더욱 즐거운 시간을 함께 진행하였다. 또한,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학생들은 이번 달의 미술수업으로 칠면조를 색칠하고 색종이를 붙여 장식했다. 어르신들은 학생들과 함께 완성한 작품을 보시며 좋아하셨다. 마지막으로 같이 맛있는 점심을 먹고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림으로 이번달 봉사를 마쳤다.
세계화 시대에 걸맞게 영어, 한국어 모두 중요하니 부디 한국어를 잊지 말라고 당부하시면서 매달 찾아와서 시간을 함께 보내줘서 고맙다는 할아버지의 말씀이 마음에 깊이 남는 시간이었다.

Lynbrook High School 10학년 정준형 학생 기자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성보 (510) 926-0606, 박효림 (408) 529-2191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성보 (510) 926-0606, 박효림 (408) 529-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