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글

로컬 뉴스

[ 2016-03-16 ] SONNET ENSEMBLE 2016 봄 정기연주회

날짜: 2016년 4월 2일 토요일 7:30pm
장소:DINKELSPIEL AUDITORIUM AT STANFORD UNIVERSITY (스탠포드 대학교 내 딩클슈필 오디토리움)
주소: 471 LAGUNITA DRIVE, SATANFORD, CA 94305
입장료: 전석 무료


쏘넷앙상블의 2016년 봄 정기연주회가 오는 4월 2일 스탠포드 대학교 내 딩클슈필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서양의 현악기 군에 속하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베이스로 구성된 스트링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한국의 대표적인 현악기인 가야금과의 만남,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현을 울려서 소리를 내기때문에 현악기로 분류되기도 하는 피아노와의 협연으로 준비되고 있는 이번 쏘넷앙상블의 정기연주회는 “조이 오브 스트링스” 즉 현악의 즐거움 이라는 부제를 달게 되었습니다.

이번 쏘넷앙상블의 정기연주회에는 크게 두 가지의 관람 포인트가 있습니다.

쏘넷앙상블이 지난 2014년 작곡가 나효신 씨의 “Study War No More” (전쟁중단 연구) 를 연주 한 이래 나효신 씨는 쏘넷앙상블을 위하여 “Song of the Bear”(곰의 노래) 를 작곡하였는데, 4월 2일 쏘넷앙상블의 정기연주회에서 세계초연으로 연주 될 예정입니다. 이 곡은 현악앙상블과 가야금 쏠로를 위한 곡으로써, 쏘넷앙상블은 이 곡의 세계초연을 위해 특별히 한국에서 가장 유망한 차세대 가야금 연주자로서 각광을 받고있는 박경소 가야금 연주자를 초청하였습니다. 그동안 쏘넷앙상블은 현악기들로만 구성된 오케스트라에 변화와 다양성을 주기위해 팀파니스트 가 연주에 함께 참여한다던가 사람이 곧 악기인 소프라노가 현악 오케트라와 함께 연주하는 등의 (현악기와는)다른 “소리” 를 가미하여 무대를 구성 해왔습니다. 이번 정기연주회 “가야금의 소리” 즉, 동양의 소리와 서양의 소리가 만나서 만들어지게 되는 특별한 무대인만큼 한인사회에서 보다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석 해 주심으로 격려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스탠포드 대학교의 교수님이자 저명한 피아니스트인 토마스 슐츠와는 모짜르트의 피아노 협주곡 K. 415 을 연주 할 예정입니다. 모짜르트 피아노 협주곡 K. 415는 기존의 관현악 편성이 아닌 현악기만의 편성으로 연주될 예정이며 청중들께서는 실내음악과도 같은 친밀한 느낌의 연주를 감상하시게 될 것 입니다. 멘델스존의 경쾌하고 산뜻한 스트링 심포니를 오프닝으로 하여 보수적인 대위법 진행이 돋보이는 모짜르트의 피아노 협주곡에 이어 동서양과 현대의 만남인 작곡가 나효신의 신작, 그리고 마지막으로 체코슬로바키아 출신의 낭만파 작곡가인 조세프 수크의 현을위한 세레나데로 대미를 장식하게 될 쏘넷앙상블의 정기연주회에 오셔서 고전시대부터 동시대 까지의 시간여행을 즐기시게 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연주회는 스탠포드 대학교의 초청연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전석 초대로 음악회를 개방합니다. 700 여석이 만석이 될 수 있도록 주위의 여러분들께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13년에 창단된 쏘넷앙상블은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과 실리콘밸리 지역을 기반으로 여러 주류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 해 왔던 프로페셔널 연주자 16명으로 구성된 스트링 체임버 오케스트라 입니다. 음악적 완성도에 있어서 늘 최고를 추구하며 프로그램 구성시 한 곡 이상은 한국전통음악에 기초하거나 한국적인 것에 관련된 곡을 포함시키는 연주활동으로 다민족이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는 베이지역에 한국적인 것이 곧 세계적인 것임을 홍보 해 오고 있습니다. 가야금 연주자를 초청하여 한국 작곡가의 신곡을 세계초연으로 무대에 올리는 이번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한국전통 단가인 초한가에 기초한 “전쟁중단연구”, 한국가곡인 “비목”, 아리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리랑 타임스 투”의 연주 등의 한국의 소리를 알리고자 하는 노력들은 앞으로 쏘넷앙상블이 계속해서 추구 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쏘넷앙상블은 전적으로 음악 애호가들의 후원으로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쏘넷앙상블의 위와같은 행보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하시고자 한다면 아래의 주소로 체크를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쏘넷앙상블은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등록된 501(C)(3) 비영리 단체입니다. 보내주신 후원금은 세금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SONNET ENSEMBLE
3148 El Camino Real Suite 202
Santa Clara, CA 95051
  • 왼쪽부터 배아람 단장, 신수미 악장, 멜리사 황 예술고문, 박경희 단원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성보 (510) 926-0606, 박효림 (408) 529-2191
광고리스트보기
SF Journal 보기
SF Journal 광고 문의: 이메일 kim@sfkorean.com
김진형 (408) 205-6340, 박성보 (510) 926-0606, 박효림 (408) 529-2191